취미생활/일상다반사

기상청 꽃가루 위험지수 수치 확인하는 방법. 참나무 꽃가루 알레르기 비상

해피콧 2020. 4. 10. 07:09
'); }
'); }

꽃가루 철이 돌아왔습니다. 

제 경우 참나무 자작나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어서 4월초부터 4월 내내 꽃가루 알레르기로 고생을 하곤 합니다.

늘 같은 시기에 늘 같은 증상으로 괴롭기 때문에 예측할 수 있다는 점은 좋습니다.

저처럼 알레르기 증상을 보이는 항목에 대해 병원에서 검사를 해서 그 종류를 아는 사람이라면

기상청 홈페이지의 생활기상정보 지수별 항목에서

참나무, 소나무,잡초류 이렇게 세 항목으로 안내를 해주니

아래 링크의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참나무 자작나무는 비슷한 시기에 꽃가루를 날리므로 대표지수로 참나무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주소링크 :

https://www.weather.go.kr/weather/lifenindustry/jisudaymap_D06.jsp

 

참나무 > 꽃가루농도위험지수 > 보건기상지수 > 지수별 > 생활기상정보 > 생활과 산업 > 날씨 > 기상청

 

www.weather.go.kr

 

제가 해보니 페이지 로딩이 좀 느립니다.

다 로딩이 완료되는 데 5~10초 이상 기다려야 페이지가 다 열립니다.

혹시라도 멈춘건 아니니 좀만 기다려주세요.

제가 최근에 계속 확인을 했었습니다. 이제 꽃가루가 창궐할 시기가 다가왔다는 걸 경험으로 아는거죠.

그 결과 오늘 (2020년4월10일) 드디어 수도권 지역에서 참나무 꽃가루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사용이 습관화가 되었는데. 야외 활동시 더욱더 마스크 사용을 강화해야 겠습니다.

지도에서 꽃가루 위험지수를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최근 종종 확인해었고, 그 때는 그냥 전국적으로 회색으로 낮은 수치를 보였는데 오늘 드디어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아래는 최근까지의 안전했던 날들의 모습입니다.

4월 5일에는 전국에 전혀 보이지 않았던 꽃가루 위험지수

 

 

4월 8일부터 성남시 , 하남시 부터 시작해서 살짝 꽃가루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혹시라도 감기걸릴 일이 없는데 감기 증상처럼 콧물이나고, 눈이 간지럽고, 눈꼽이 끼는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분이시라면 꽃가루 알레르기를 한 번 의심해 보세요

제 경우 병원에 가니까 등판에 바둑판처럼 구획을 나눠놓고, 각종 시약들을 바늘로 찔러 실험해 보고 부풀어 오르는 정도를 보고 어떤 물질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지 알 수 있더라고요.

이걸 알기 전에는 내가 왜 이렇게 힘든지도 몰랐었는데

이제는 왜 힘든지 알고, 그에 대한 약처방을 받아서 약을 먹으니 좀 살 것 같습니다.

힘든 꽃가루철 다들 슬기롭게 이겨냅시다.

앞으로 한달만 고생하자 자연의 섭리를 내 몸이 못따라가 주는걸 어찌하리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