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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가지의 메시지가 있다.
(1) "우리나라는 앞으로 10년안에 사람을 달 표면에 착륙시키고 지구로 무사히 귀환시키는 하나의 목표에 전념해야 합니다." (John F. Kennedy)
(2) " 우리의 사명은 팀 중심적 혁신과 전략적인 주도권 확립을 통해 항공 우주 산업에서 국제적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
또 두 가지의 메시지가 있다.
(1) "가장 저렴한 항공사"(허브 캘러허)
(2) "주주 가치를 최대화 하는 항공사"
각각의 메시지의 두번째(2)의 메시지는 선택의 갈림길에서 직원에게 아무 도움이 되지 못한다.
정확하지만 쓸모없는 메시지는 어짜피 쓸모없는 메시지이다.
어떤 메시지를 창조할 것인가?
헌츠빌 에서 US Space Center를 방문해서 미국의 우주과학에 감탄하며
JFK의 메시지라는 예병일의 경제노트에서 봤던 내용이 생각이 났다.
두고두고 봐서 내것으로 체화할 메시지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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