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 IT/IT, 모바일

키네마스터에서 외장USB의 미디어를 가져올 수가 없네요ㅠㅠ

해피콧 2020. 3. 22. 01:38
'); }
'); }

키네마스터로 영상 편집을 하고있는데 아쉬운 내용이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작아 화면이 큰 갤럭시탭을 사용해 편집을 하려 했습니다.

갤럭시탭은 내장메모리 용량이 부족해서 외장USB, 외장 SSD에 저장되어있는 미디어를 불러오려고 했습니다.

 

갤럭시탭에 키네마스터 앱을 설치하고, 외장드라이브에 동영상 파일을 넣은 후 갤럭시 탭에 연결했습니다.

키네마스터를 열고 미디어를 불러오려 했는데

미디어를 찾을 수가 없네요, 옵션을 다 둘러봐도 미디어 폴더를 설정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보통의 왠만한 어플들에서 브라우저에 확장이 가능해서 미디어 폴더를 원하는 곳에서 가져올 수가 있는데

키네마스터처럼 대형 스타트업에서 만든 앱에서 이 기능이 없다는 사실을 알고 너무 놀랐네요.

 

구글링을 해보는 데 이런 내용으로 검색이 잘 되질 않습니다.

한글로는 자료가 없어서 영어로도 검색을 해봤습니다

kinemaster import external usb media 이렇게 해도 내용이 나오는 게 없길래 

키네마스터 포럼에도 들어가 뒤졌는데 비슷한 질문이 있네요

관리자의 답변이 unfortunately 로 시작하네요, 앞으로 구현할 계획이 있다고 하니 기대해 봅니다.

작년 4월의 답변이었는데 11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아직 구현이 안된 것 같습니다.

아쉽다.

아쉬워.

구글링 하다가 한 가지 재미있는 걸 알게 되었는데

제작한 영상을 sd-card로 내보내기 강좌 같은게 유튜브에 있는겁니다.

그래서 어~ 잘하면 힌트가 될 수 있겠다 해서 살펴보니

찾은 모든 방법이 다 자동 파일이동하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kinemaster export 폴더의 파일을 특정폴더로 이동시키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내용들이 전부네요.

참 아쉽다 아쉬워~~

 

그런데 글을 작성하면서 알게된 사실 sdcard 는 되는구나 올~ ㅎㅎ

sdcard 는 미디어 불러오기 가능
외장 USB드라이브는 미디어 불러오기 불가능

 

키네마스터 담당자님께 부탁드립니다~

미디어 폴더 선택 확장 가능하도록 좀 해주세요~ 제발요~